사춘기 성, 디지털 성범죄, 성평등하게 대화하는 방법, 보호자와 자녀가 함께 나누는 性장시간까지...보호자 4회, 청소년4회 교육이 강사님들의 열띤 강의와 적극적인 참여로 잘 마무리 되었습니다.
교육사진
여름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6월 8일 화서동의 키다리꿈지역아동센터에서 인근 초등학교 4,5,6학년 청소년 보호자와 자녀를 대상으로 한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강의는 참석율을 높이기위해 같은 공간 다른 교육실에서 대상자별로 따로 진행되었습니다. 첫 강의시간에는 혼잡(?)스러웠지만 같은 공간에 함께한다는 안정감과 늦은 시간 귀가에 보호자와 함께여서 안전이 보장되는 큰 장점이 있었습니다.
1강 보호자<디지털 성범죄 어디까지 아세요?>, 청소년<우리는 평등한 세상에 살고 있지, 정말>
원선욱(수원시 성별영향평가위원), 김미옥(수원여성회 성평등교육센터 파도) 강사님께서 디지털 성범죄의 위험성과 유형,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를 알려주셨고 청소년들에게 성인지의식을 높일 수 있는 기초 성평등교육이 있었습니다.
2강 보호자<사춘기성, 다시 말하기>, 청소년<디지털 성범죄 어디까지 아세요?>
김미옥(수원여성회 성평등교육센터 파도), 원선욱(수원시 성별영향평가위원) 강사님께서 보호자가 궁금해하는 청소년의 성, 청소년들의 언어로 이야기하는 디지털 성범죄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이었습니다.
3강 보호자<조잘조잘 대화하는 성평등한 우리집>, 청소년<성, 뭐든지 물어봐!>
이주희(다니엘센터 전문강사), 라마(수원여성회 성평등교육센터 파도) 강사님과 청소년들과 대화하는 자세, 일상에서 대화로 가족문제를 풀어가는 방법을 MBTI와 함께 알려주셨고, 청소년들은 모둠활동으로 성에대해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4강 보호자+청소년<같이 나누는 性장타임>
라마(수원여성회 성평등교육센터 파도) 강사님, 보조강사님들이 함께 지금까지의 강의를 돌아보는 퀴즈, 경계를 지키는 연습을 몸을 움직이며 보호자와 청소년이 함께하는 신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마지막 시간에 이후에 다른 교육으로 찾아와 달라는 참여자들의 열띤 요청과 자발적으로 이루어진 단체사진 촬영~^^ 9월에 함께한 청소년들과 야외활동으로 만나기로 약속하고 긴 교육일정을 마쳤습니다. 퇴근후 늦은 시간에도 불구하고 더위돠 장맛비를 뚫고 함께 해주신 보호자와 청소년, 강사님들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덧붙여 강의 장소를 내주신 키다리꿈지역아동센터 센터장님과 사회복지사 선생님 감사합니다^^
Comments